long 자료형
- 8 byte 자료형
- 숫자의 뒤에 알파벳 L 또는 l을 써서 long 형임을 표시
명시적 표시를 위해 보통 L을 사용 - ex ) int num = 98765432100; // 오류
ex ) long lnum = 98765432100; // 오류
ex ) long lnumber = 98765432100L; // OK
float 자료형
- 4byte 자료형
- 숫자의 뒤에 알파벳 F 또는 f를 써서 float타입임을 표시한다.
- ex ) float fnum = 3.14f; // OK
- 귀찮다면 그냥 double을 쓰자. double은 8byte이며 별도의 표시를 하지 않고 곧 바로 사용이 가능
- 변수를 선언한 타입보다 저장된 값이 작을 경우, 자동으로 형 변환이 이루어진다.
- 메서드 vs 함수 : 메서드는 클래스 내부에 선언된 함수를 의미. 함수는 그런거 관계없이 독립적으로 선언된 함수.
- 스택 vs 힙 : 스택에는 지역변수가, 힙에는 전역변수가 저장된다. 참고로 인스턴스도 힙에 저장된다.
- 멤버 변수는 객체가 만들어질때 알아서 default값으로 초기화된다. (null, 0, false)
- 반면 지역변수는 생성과 동시에 초기화가 이루어지지 않는다. 때문에 위의 i에서 에러가 나온다.
'👩🏻💻 Programming >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클래스, 추상클래스, 그리고 인터페이스 (0) | 2021.08.08 |
---|---|
[디자인패턴] Decorator pattern (0) | 2021.08.08 |
JRE, JDK, 그리고 JVM (0) | 2021.08.01 |
Static과 싱글톤 패턴 (Singleton Pattern) (0) | 2021.06.09 |
프로그램과 프로세스, 스레드, 그리고 Static (0) | 2021.06.08 |